- 형식 : 질의에 대한 답변
- 소속 : 산업경영공학과 2학년
- 이메일 접수
- 접수 : 2017. 11. 27
- 지원 : 2017. 11. 27
- 결과보고 미제출
- 거래하고 있는 급식업체가 어딘가요?
- 거래업체를 바꾼 적이 있었다면, 언제 왜 어떻게 바꾸게 되었는지?
- 현재 거래처와는 얼마나 오랫동안 거래해왔는지? 어려움은 없는지
- 학식을 위해서 일하는 분들이 몇 명 정도인지?
- 일하는 타임은 어떻게 나눠져 있는지
- 조리사, 영양사 등 학식을 담당하는 직원 분들의 역할은 어떻게 나눠져 있는지(음식을 관리하는 분, 식단 짜는 분, 청결 정도를 점검해주시는 분, 직접 조리하시는 분)
- 하루 조식, 중식, 석식 한번의 식사를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식자재가 필요한지?
- 식자재를 어떻게 구매하는지(전화를 이용 하는가 전산 시스템이 있는가?)
식자재를 주문하면 언제 쯤 도착하는지? - 한번 주문할 때 양이 얼마나 되는지?
- 남은 식품은 어떻게 처리하는지(반납하는지, 폐기할 때)
- 거래하고 있는 급식업체가 어딘가요?
- 현재 청운관식당은 경희대 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, 대형식재업체 아워홈 거래처에서 식자재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습니다.
- 거래업체를 바꾼 적이 있었다면, 언제 왜 어떻게 바꾸게 되었는지?
- 전국 대학생협위원회에서 입찰을 받아 단가/식자재의 다양성/맛 등을 고려해 매년 업체를 선정해 거래하고 있습니다.
- 현재 거래처와는 얼마나 오랫동안 거래해왔는지? 어려움은 없는지?
- 현재 거래처(아워홈)과는 2015년부터 3년째 거래하고 있습니다.
- 입찰을 통해 식재업체를 선정하며 업체의 연간평가를 통해 1년 연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- 학식을 위해서 일하는 분들이 몇 명 정도인지?
- 식당소속 직원은 총 29명입니다. 파트타임 포함이며 8시간 기준으로 적용시 식당 총 직원은 25명입니다.
- 일하는 타임은 어떻게 나눠져 있는지? 조리사, 영양사 등 학식을 담당하는 직원 분들의 역할은 어떻게 나눠져 있는지(음식을 관리하는 분, 식단 짜는 분, 청결 정도를 점검해주시는 분, 직접 조리하시는 분)
- 영양사3인(총괄관리1/학생식당1/교직원식당1) : 영양사의 업무에 식단구성/위생관리/인력운영/재고관리/식재발주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.
- -조리실장1/조리사1/조리보조1/찬모3 : 조리 담당
- 밥모1/ 조리원(전처리 및 배식)10/ 운반원1/ 세정원6 / 카운터2
- 하루 조식, 중식, 석식 한번의 식사를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식자재가 필요한지?
- 일 식수에 따라 구입 재료가 달라집니다. 중식기준 한코너 예상식수는 400명입니다. 식수와 메뉴에 따라 식재를 발주합니다.
- 기본 양념류등은 식재창고에 3개씩 추가 여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질문내용이 너무 포괄적이라서 상세 답변이 어렵습니다.
- 식자재를 어떻게 구매하는지(전화를 이용 하는가 전산 시스템이 있는가?)
- 발주시스템을 사용한 전산발주로 이루어집니다.
- 2000명이 넘는 식수가 이용하는 식당에서 전화 및 팩스발주는 사용하지 않습니다. 식재 주문 및 입고가 보다 정확하게 이뤄지는 전산발주를 사용합니다.
- 급식업체의 경우 자체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사용하나, 경희대 생협처럼 독자적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프로그램을 대여해주는 비즈메카푸드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.
- 주사용 거래처를 등록하고 주거래처에서 단가를 수시 변경해놓는 발주전용프로그램입니다. 경희대학교 생활협동조합에서는 이 프로그램으로 사용합니다.
- 식자재를 주문하면 언제 쯤 도착하는지?
- D-1품목은 전일 4:30까지 발주를 넣어야 익일 새벽(약6~7시)에 도착합니다.
- 그 외 D-2,D-3품목 또는 소모품은 이틀전 /일전 3:30까지 주문해야 입고 가능합니다.
- 한번 주문할 때 양이 얼마나 되는지?
- 경희대학교 식당의 경우 일 3,000,000원 안팎의 금액이 사용됩니다.
- 평균적인것이며 정해진 금액은 없습니다.
- 식수편차로 등락이 생기며, 행사유무등으로 증감이 됩니다.
- 남은 식품은 어떻게 처리하는지(반납하는지, 폐기할 때)
- 당일 남은 잔식은 모두 폐기하며 올바로시스템이라는 폐기물 적법처리시스템을 이용해 처리하고 있습니다.
- 폐기량이 많은 것을 방지하고자 400인분의 메뉴를 2~3번정도 나누어 조리하는 시차조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